렌즈로 만나는 세상/경상도여행

대게축제가 한창인 후포항 한마음광장에서 --- [울진여행/후포항 붉은대게 축제]

arieyo 2012. 3. 3. 08:13

대게축제가 한창인 후포항 한마음광장  ---   [울진여행/후포항 붉은대게 축제]

 

 

대게축제장으로 가자는 의견을 반영하여 발길을 후포항으로 돌렸습니다.

대게없는 축제가 될 수도 있다는 소식이 있었지만

'후포항, 영덕, 울진, 강구항 등으로 들리다 보면 맛은 볼 수 있겠지~~'  라고 생각하면서......

 

 모두 대게의 원조마을이라고 하는데

그래도 강구항이 원조마을이라고 주장하는 옆지기 말을 믿어야 하는 것인지 조금 아리송합니다~~  ㅎㅎㅎ

 

2012년 2월 29일부터 3월 4일까지 열리는 축제장은

의외로 성황리에 열리고 있었고 대게도 많았고

겨울부터 봄철까지가 대게의 참 맛을 느낄 수 있다고 하니

축제장을 들러 본 다음 후포 대게도 맛을 보기로 하였답니다~~~

 

 

 

 

 

대개김치 만드는 법을 알려주는 체험장인데  발길을 돌려서 많이 아쉬었지요~~

 

 

 대게뚜껑소원지달기가 재미있었습니다.

임진각등에서 본 리본소원지달기.

승부역등에서 본 자물쇠소원달기 모두 유행입니다.

 

 

제일 인기있는 '맨손으로 장어잡기' 에요.

 

 

 

 

 

 이색적인 풍경으로 눈길을 사로 잡습니다.

 

 

 

예년에 비해 양은 그렇게 많질 않아서 가격은 조금 비싼 편이라고 합니다~~~

 

 

주인공 대게도 시식하는 기회를 가졌는데  다시 소개를 해 보려구요~~~

 

기대해 주세요~~~  ^*^

 

 

ㅎㅎ 인증샷 한 컷 남겼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