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즈로 만나는 세상/경상도여행

곰인형과 함께 떠나는 신라여행 어른들이 더 즐거워요 [경주여행/테지움박물관]

arieyo 2012. 4. 12. 11:00

곰인형과 함께 떠나는 신라여행 어른들이 더 즐거워요[경주여행/테지움박물관]

 

 

인형은 아이들만 좋아한다는 편견은 이제 그만~~

경주를 방문할 때 마다 듣는 신라이야기~

국사를 공부하던 학창시절에도 빼놓지 않고 들었던 삼국시대~

수없이 들었던 이야기들을 곰인형을 통해 여행을 떠나보니 더욱 귀에 쏙쏙 들어오는데  어쩌지요~~?

어른들이 더 신나서 영 민망하지만 할 수 없지요뭐~~

즐겁고 신나는 시간을 우리도 가질 권리가 있다~~ 

 

 

 

 

 

 

 

경주 보문관광단지에 자리잡고 어른들을 동심의 세계로 안내하는 박물관이 있습니다.

테지움박물관

신라이야기, 실크로드이야기, 스몰월드 등 9가지 주제의 다양한 이야기를 만날 수 있는 박물관인데

좀 더 시간을 갖고 즐겼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많이 남는 곳이었습니다.

 

 

 

 

 

 

신비의 문으로 들어가봅니다.

 

 

스템프를 찍으며 코너를 돌게 되는데  소정의 선물도 마련하고 있습니다.

 

 

 

환상여행이 끝난 뒤 간단히 차 한잔 할 수 있는 카페도 옆에 마련되어 있었어요~~

잠시 쉬어가는 슄터이기도 하지만

곰인형과의 즐거운 여행의 여운으로 또다른 특별한 마무리 공간이 되었습니다.

 

 

 

 

곳곳에 설치되어 있는 포토존들이 특별히 눈에 띄네요~~

아이들에게도 많은 추억을 안겨줄 수 있을 듯 합니다.

 

 

 

 

 

 

 

 

선덕여왕이야기~, 설총이야기~, 무영탑의 전설~

불국사를 짓게 되는 과정의 이야기~~, 에밀레종의 전설~~ 등 수없이 들었던 이야기들을

곰인형을 통해 상상의 나래를 함께펴니 미소가 절로 지어졌습니다.

물론 귀에도 쏙쏙~~!!  ^*^

 

 

 

 

 

 

 

신라이야기뿐만아니라 서유기의 주인공들도 테디베어로 탄생되어 있었습니다.

실크로드 주변의 여러나라들에 전해 내려오는 다양한 이야기들을

엮어놓은 것이 넘 보기 좋았습니다.

역사공부를 지루해하며 재미없어하는 아이들에게는 특효일 듯 합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흥미진진했던 코너로 지금도 또 보고싶어집니다~~  ^*^

 

 

 

실지로 강강수월래 가락에 맞춰 흥이 나는게 좋았어요~~

 

 

 

강강수월래는 인형들이 돌아가도록 되어 있답니다.

 

 

 

빵터진 댄서의 순정과 탱고~~

 

 

 

각 코너마다 인형들의 표정을 적나라하게 표현하여 놓았고,

섹쉬한 옷까지 맞춰 입혀놓으니 완전 요염한 무용수였답니다~~~

 

 

다른 여러나라 무용들을 많이 소개해 놓았는데 사진을 다 못올리는 것이 안타깝네요~~ㅠㅠ

 

 

 

이외에도 다양한 전시를 해 놓고 감상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고 있어서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돌아보면 교육과 재미를 함께 즐길수 있는 시간이 될 듯 합니다.

 

한국 테디베어협회 회장은

그동안 국내외 여러곳의 테디베어전시관을 기획하고 오픈하였는데

김연아, 비. 소지섭. 최지우등 많은 스타들의 태릭터를 테디베어로 제작하여

여러가지 이슈를 만들었고 또 다른 스타들의 캐릭터베어들도 전시가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한국테디베어협회에서 직접 운영하는 경주 보문단지내의 테지움박물관은

경주를 찾는 남녀노소 많은 이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안겨 주리라 확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