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즈로 만나는 세상/서울여행

서울여행 남대문시장 갈치조림 숭례문 차한잔 으로 서울 나들이

arieyo 2019. 12. 18. 22:28

서울여행 남대문시장 갈치조림 숭례문 차한잔 으로 서울 나들이



반가운 사람 만나는 날



요즘 메스컴에서는 '합정역 5번출구'의 이별 노래가 유행이던데

난 서울역에서 반갑게 시베리아 횡단열차 룸메 언냐를 만났다.


가끔씩 서울행 전철을 타고 나서지만 인증샷 남기기 마땅치 않았는데

겨울날 이어서인지 숭례문 앞에 인적이 드물어 한장 찰칵~~!!!


한양 도성의 4대문 중 남쪽의 문인 숭례문은 남대문으로 더 많이 불리는 문이다.

나라의 우여곡절을 다 지켜보고 있더니 화재까지 입었으나 현재의 모습으로 복원 되었다.


남대문시장을 누비며 구경도 하고

남대문에 맛들도 조금씩 보다가

칼칼한 갈치조림으로 추위를 이겨내고 차한잔으로 마무리....


겨울세상이 좋다.

나뭇잎속 숨겨졌었던 곳들이 속속들이 들어나니 속시원해 좋다.

노안인듯 침침했던 속내를 원히 들여다 볼 수 있어 좋았다.

마음이 통하는 사람이어서 그저 좋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