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즈로 만나는 세상/경상도여행

경북 영덕 대게 축제 신나는 음악에 어깨를 들썩이며 즐겨본 영덕대게축제장 영덕 여행

arieyo 2015. 4. 8. 07:50

 신나는 음악에 어깨를 들썩이며 즐겨본 영덕대게축제장 영덕 여행 경북 영덕 대게 축제

 

 

 

고려태조왕건(14년)이 예주(영해면)에 처음 순시할 때 수랏상에 진상된 후

조선시대에는 임금님께 진상되었던 천년의 맛을 지니고 있는 영덕대게이다.

 

 

 

 

신나는 음악에 맞춰 남녀노소 흥에겨워 거리를 거닐게 하여 어깨를 들썩이며

 본 행사장쪽으로 이동을 하니 태조왕건행차 대게진상 재현극이 진행되고 있었다

 

 

 

영덕대게축제 홈페이지 : http://www.ydcrabfestival.com/coding/main.asp

 

 

"니들이 게맛을 알아~?”  탤런트의 멘트가 빛을 발하는 축제~

‘나도 게맛을 좀 안다구요~~' ㅎㅎ

지나는 행인 1, 2, 3...... 들의 반응이 넘 재밌다.

 

 

경북 영덕 대게 축제장엔 이미 많은 분들이 즐기고 있었다.

 

 

 

태조임금이 대게 맛을 보며 영덕대게사랑에 빠지는

태조왕건행차 대게진상 재현극 중 한장면을 보여주는 단원들~

절로 미소짓게 된다.

 

 

그리 어렵지 않은 멜로디와 흥겨운 가락에  관객과 하나가 되는 공연~

 

응원을 아끼지 않으며 흥미진진 하게 즐기는 게임~~

떠나 갈듯한 함성이 함께하는 진정한 축제장의 면모를 볼 수 있는 영덕대게축제장이었다.

 

 

영덕대게 달리기 게임 을 보게 되었는데

이 외에도 2015, 제18회 영덕대게축제는 5가지 체험이 기다리고 있었다.

 

 

2015. 제18회 영덕대게축제 이벤트

 

1. 영덕대게 달리기

2.황금영덕대게 낚시

3.영덕대게 올리기

4. 영덕대게 경매

5. 영덕대게 핑거푸드를 즐길수도 있었고

그 외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가 많이 마련되어 있어 영덕대게축제를 제대로 즐길 수 있다.

 

 

 

매스콤을 타며 신기해 했던 비누방울놀이를 실제로 보니 어려웠지만

도전하는데 의의를 두고 모두들 경건해다......

 

 

친숙한 음악을 들려주는 미래의 인기가수들~~

발길을 멈추고 장단을 맞추며 함께 노래를 불렀다.

 

 

 

나름 작품의 세계에 심취하고 있는 모습이 매력적이었던 재간둥이도 한몫을 하는 축제이다.

 

 

 

 

인형가면복장을 하고 축제장을 누비는 마스코트들은 젊은 청춘의 꿀알바 인줄 알았는데

머리의 가면을 벗고 보니 완전 어르신들 (쉰세대들~??) 축제 되었으니~~ㅎㅎ

 

 

산불방지 캠페인을 벌이던 와중에 포즈를 취해준 분들 ~~

감사합니다.

 

 

 

붕어빵맛은 아닌 대게빵이 예쁘게 찍혀 나왔는데 곧 바로 옆으로 기어갈 것 같은 대게빵이 완전 압권이다.

 

 

 

한바탕 즐기고 난 뒤에 몰려 가는 곳은 역시 대게 먹으러~~go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