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탐방/전라도맛집

전남 구례 맛집 당골식당 "영원한 사랑을 찾아서" 구례 여행 중 난생 처음 먹어본 산닭회

arieyo 2015. 3. 20. 07:02

 전남 구례 맛집 당골식당 난생 처음 먹어본 산닭회 산동마을 산수유꽃축제

 

 

 

"영원한 사랑을 찾아서" 산수유꽃축제가 열리는 구례 여행 중 난생 처음 먹어본 산닭회 

닭을 회로 먹는 다는 얘기는 들어 본적 있었지만 선입견에 "회로 먹을 수 있는 닭? 에 의문을 품고 있었다. 

그런데 구례여행 중 맛을 볼 기회가 있어 먹어보니 의외로 담담하니 먹을만 했다.

 

 

 

 

기름장에 찍어 맛을 본 산닭회는 의외로 쫀득한 식감에 이질감 없는 육회처럼 느껴졌다.

 

 

당골식당

전남 구례군 산동면 좌사리 85

T: 061) 783 - 1689

 

 

들어서는 입구부터 눈을 즐겁게 하는 당골식당이다.

마치 민속화를 보는 듯 남녀노소 연령대에 맞춰 환영하는 그림 감상을 하며 들어서는데

"왔쏘 ?  찾아 오느라 애썼네 !! " 전봇대의 문구에 빵 터졌다는 ......

 

 

 

 

첨 보는 비주얼에 잠시 어리둥절~ ㅋ

여행의 묘미는 도전에 있다더니~ 도전~~!!

 

 

 

닭똥집 간 닭회 닭육회 .......

함께 나온 밑반찬들도 맛깔스럽게 차려졌다.

산마늘장아찌가 대박이어 몇번이고 리필 부탁하여 먹었다.

싱싱한 닭회부터 죽까지 풀코스로 나오고 닭한마리 통째로 먹고 나온 당골식당이다.

 

 

쇠고기의 메뉴처럼 각 부위별 회로 먹을수도 있지만

우리 일행은 익숙하지 않은 맛에 로스로 모두 먹었다는....ㅎ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구례여행에서 가장 기억에 남을 일은 닭회를 먹었다는 사실.....

3월 21일 부터 산수유꽃축제가 열리는 전남 구례 여행에서 가볼만한 맛집 당골식당이다.

 

 

“상기포스팅은 전남 구례군 산수유축제와 문화 관광 먹거리를 알리기 위하여

구례군청에서 초청하여 진행하는 팸투어에 참가 한 후 후기로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