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탐방/전라도맛집

좋은식단 대표 맛집에서 한그릇 뚝딱 비운 육회비빔밥[진도여행/묵은지]

arieyo 2013. 2. 22. 06:00

[진도여행/묵은지]좋은식단 대표 맛집에서 한그릇 뚝딱 비운 육회비빔밥

 

진도군청 홈피에 좋은식단 맛집이 소개 되어 있는 것을 우연히 보게 되었다.

유일하게 한집이 선정되어 있었는데 그 이름은  "묵은지"

간판도 묵은지 이지만 식탁위에 2년이상 숙성시킨 묵은지가 올려지고 

 2007년 문화관광부 주관 한국대표음식점 100선에 선정된 식당이라고 하니 많이 궁금해졌다.

 

1박 2일 진도여행 중 들리게 되어 소개해 본다.

 

 

 

밖에서 보기에도 꽤 규모가 커 보였는데 들어서니 단체 등 많은 인원을 대비한 모습이 눈에 띄었다.

 

 

 

 

좋은식단 이란?

위생적인 식단, 알뜰한 식단, 균형잡힌 식단을 말하며 10가지의 실천사항을 정하여 놓고 있었다.

먹고 남기지 않을 정도의 적정한 반찬량등 많이 들어서 익숙한 사항도 있었고

남은 음식물 싸줄 수 있는 용기 비치와 화장실에 1회용 종이타올 설치하기등도 눈에 띄는 사항이었다.

영업장내 위생환경 개선 시행과 종업원의 위생복 착용및 안내물을 비치 부착하기등

식당에 바라는 희망사항이 다 담겨있는 내용들이었다.

 

 

 

묵은지는 직영농장에서 친환경 농법으로 직접 재배한 배추와 양념류에 신안군에서 생산된 천일염과 젓갈을 사용하여

직접담궈 2년이상숙성시켜 발효시킴 웰빙식품이며 특히 갈비살과 함께 먹으면 별미일 듯 하다. 

2007년 문화관광부 주관 한국대표음식점 100선에 선정되었으며,

2009 광주김치문화축제 우수상 수상 하였다고 한다.

 

 

 

보통 채썰어 나오는 육회는 살짝 다져진 모습을 하고  있어서

육회가 아직 익숙치 않은 사람들에겐 더욱 먹기가 부담없을 듯 하였고,

함께 들어가는 야채들은 생야채 위주로 고추장과 비빔밥을 만들었을때 고유의 맛을 그대로 지닐수 있겠다.

 

 

 

 

깔끔한 4인 상차림이다.

육회와 야채가 듬뿍 들어 있으니 고추장으로 간을 하여 비빔밥을 만든다면

많은 밑반찬은 필요 없을 듯 하여 묵은지를 제대로 맛보기가 좀 어려웠다.

고기와 함께라면 묵은지의 진가를 더욱 잘 알겠지만  다음을 기약한다.

 

 

 

 

제대로 숙성되어 남도 김치의 깊은 맛을 가지고 있었다.

홍어삼합을 즐기는 옆지기가 함께 있었더라면 극찬을 할 김치의 맛인데

  남도의 김치맛을 어찌 표현해야 할까?

 

 

싱싱한 야채와 함께 만든 비빔밥에서 여행의 피로를 녹여 보았다.

 

 

 

 

 

 

 

묵은지

주소: 진도읍 남동리 773-22

T : 061) 543 - 22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