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탐방/부산맛집

[부산여행] 1박2일 이승기가 들린 국제시장의 먹거리들~~

arieyo 2011. 11. 4. 08:28

1박2일 이승기가 들린 국제시장의 먹거리들~~

 

부산 광복동거리에서 이어지는 시장들은 많이 있었는데

 그 중에서도 시중가보다 20~ 30% 싸다는 국제시장을 돌아보다가

이승기가 먹은 호떡이랑 그 외의 먹거리들을 만났는데

종류가 다양해 다 먹어 볼 수 는 없었으니

천~상~~  다음에 또 들려 볼 일이었다~~~~ ^*^

 

그 지역마다  먹거리들은 지방특색을 가지고 있지만

부산 또한 다른 곳에서 맛 볼 수 없는 음식이 있었다.

 

가래떡을 어묵국물에 끓여 어묵처럼 간장찍어서 먹기도 하고,

부산의 밀면은 다른곳에서 쉽게 맛볼 수 없는 면인데

이 밀면을 국제시장만의 비법 양념장으로 비빔밀면을 만들어 맛 볼 수 있게 하였다.

 

특히 비빔당면은 특별한 이 곳만의 음식이 아닌가 생각했다.

아마도 다른 장소에서 먹는다면......????

 이 맛이 아닐거라 생각하며 국제시장의 먹거리들을 사진에 담아 보았다.

 

 

 비빔당면과 비빔밀면은

부추, 당근, 채썰은 단무지를 고명으로 얹고 가지런히 대기하고 있었다......

 

이승기가 먹어 보았다는 씨앗호떡,

그 외에도 속을 무엇으로 채울것인가에 따라 정해지는 호떡이름......

 

신세대 입맛에 더 잘 맞는지는 모르겠지만

ㅋㅋ 개인적인 7080입맛은 역쉬~~~  흙설탕을 듬뿍넣은 꿀호덕이 짱이야~~!!  ㅎㅎㅎ

 

 

세상에~~  세상에~~~

게가 뜸뿍 들어간 어묵국물 속의 가래떡이

진짜의 부산어묵과 맛의 우열을 가리고 있네요~~

 

 

필요한 생활용품을 찾아 다니다 마시는 시장커피는 또 다른 매력의 커피~맛~~!1

발바닥이 피로를 느낄때쯤 만나면 금상첨화~~~

 

이제 어느 한 곳에 자리잡고 않아야 할 듯~~~ ^*^

 

충무김밥처럼 김밥과 무김치가 나오는 메뉴~`

오징어대신 부산어묵이 들어가 매콤하게 김밥과 조화를 이루는 환상의 맛이었다.

 

 

 

 

 

방송에서 많이 본 비빔당면~~

양념간장을 넣어 오른쪽으로, 왼쪽으로 잘 비벼서 입으로 쏙~~

 

먹어봐야 맛을 아는 비빔당면~~!1

 

 

비빔냉면~~!!

 

비빔당면과 밀면, 냉면이 예쁘게 고명얹고 있는 못습~~~

 

비빔밀면~~~!!

 

수제 햄이 진열되어 있는 가게~~~

 

마당손칼국수집은 시장 끝머리쯤 자리잡고 있는 곳인데

손으로 면을 뽑는 맛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