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즈로 만나는 세상/강원도여행

평창맛집 겨울에 만나는 별미 송어요리 송어회 송어매운탕 미탄면 송어 양식장 강원수산횟집

arieyo 2019. 12. 16. 22:42

평창맛집 겨울에 만나는 별미 송어요리 송어회 송어매운탕 미탄면 송어 양식장 강원수산횟집




 겨울에 만나는 별미 송어요리.....

쫀득하면서도 사르르 입안에서 녹아 내리는 송어회 한점~!!

강원도 평창군 미탄면에 있는 맛집에서  싱싱한 송어를 만나 겨울의 찡한 맛을 느껴 보았다.


송어회는 주변에서  쉽게 만날 수 있긴 하지만

 한여름에도 발을 담그기 어려운 찬물에서 사는 송어를 먹을 수 있는 곳은 흔하지 않다.


이 귀한 송어회를 맛볼 수 있는 곳이  바로 강원도 평창 미탄면에 있는 송어양식장 강원수산횟집이다.





너무나 차가운 물에서 살다보니 자라는데 시일이 좀 더 오래 걸리지만

 어렵게 자란 만큼 쫀득한 식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얼른~  평창군  미탄면 송어길 강원수산횟집에서 만나 봅니다~~!!



강원수산횟집

강원도 평창군 미탄면 송어길 30-4

T: 033) 332 - 3702










송어 매니아들끼리의 송어회, 송어매운탕 식사는 전쟁터를 방불케 했다는.... ㅎㅎ

아~~!! 요때쯤 궁금해진다....



쫀득하면서도 사르르 입안에서 녹아 내리는 송어회 한점~!!



그저 삼삼하게 젓가락 유혹하는 색감 그대로의 송어를 즐겨도 좋고



잡냄새가 없기에 과한 기름장도 필요없고 된장으로 카바하지 않아도 좋다.






약간의  야채와 콩가루를 넣은 후 초고추장을 쬐금만 뿌려 새콤하게 어우러지는 송어의 맛에 빠져도 좋다.



콩가루 듬뿍 넣고 초장과 식성대로 야채 조금 넣어 살살 버무리면 끝~!!







찬물에서 건져 올려 상에 올려지는 송어회의 진수를 맛본 날



송어는 고단백 저지방을 우선 꼽으니 중년의 뱃살관리에도 좋다고 하여 염치불구하고 젓가락 부지런히 움직인다.... ㅋ



????    송어와 연어    ???

==== 송어와 연어는 같은 연어과로

송어는 바다에서 민물로 올라와 산란을 하고 그대로 민물에서 살지만

연어는 바다에서 민물로 올라 오지만 산란 후에 죽는다고 한다 ====



연어는 고단백 저지방의 음식이다보니 피부미용, 노화방지에 탁월해 여자들에게 특히나 더 인기가 좋으며

두뇌발달에 좋은 DHA가 풍부해 아이들과 함께 하면 더욱  좋은 음식이었다.



슬이 한잔 곁들이면 술술 넘어 간다죠....ㅎ



송어회를 다 먹고 나서 보니 밑에는 송어회의 싱싱함을 유지 하려고 돌받침을 하고 있더라구요~






과하지 않은 칼칼함과 시원한 국물맛에 밥 한공기 또 말아 후루룩~~!!





팔팔 끓는 매운탕에 송어회 아꼈다가 샤브샤브로도 즐겨 보았네요.




강원도에서도 외곽 지역인 미탄면에 생기를 불어 넣어 주는 일이 바로 송어를 들여와 양식장으로 만든 일이라 하는데

.캐나다에서 공수해서 시작한 송어회. 송어매운탕, 송어튀김 등 미탄면을 찾는 미식가들이 늘어나는 이유였다








한여름에도 물놀이가 어려운 주변에 많은 송어 양식장이 들어서 있다.



?????   송어회를 먹고 났으니 평창의 명소를 찾아 떠나 볼까  ????

====   주변엔 어름치 마을과 백룡동굴이 있고


웰컴투동막골 촬영지도 근방에 있으니 한 번 돌아 볼 일이었다. =====


상기 포스팅은 강원도 평창군 문화 관광 농촌체험 맛집을 알리기 위하여

평창군청에서 초청하여 진행한 공공 팸투어에 참가 한 후 후기로 작성한 글입니다



#평창군여행 #평창여행 #평창군관광 #평창군맛집 #평창군레포츠

#평창관광 #평창맛집 #미탄면송어양식장 #강원수산횟집 #미탄면맛집 #송어요리 #송어회 #송어매운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