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즈로 만나는 세상/경상도여행

대구시남구여행 대구시봉덕시장 대표간식 떡볶이 납작만두 순대 꿀떡 앙꼬절편 대구할로윈축제

arieyo 2019. 11. 8. 17:45

대구시남구여행 대구시봉덕시장 대표간식 떡볶이 납작만두 순대 꿀떡 앙꼬절편  대구할로윈축제




대구시남구 할로윈축제를 보기위해 서울역 출발하여 대구에 도착하니

점심을 먹기엔 조금 일러 대구시 남구의 봉덕시장에 들러 간단 요기를 하기로~~ 고고~~.

봉덕시장은 대구의 미군부대에서 흘러 나온 물자들이 유통되면서 형성된 시장으로

한때는 대구의 4대시장에 들만큼 번성한 시장이었으나 현대의 유통구조에 밀려 위축된 재래시장이 되었답니다.

하지만 재래시장 살리기의 정책아래 살아나고 있는 대구남구의 봉덕시장으로

밤에는 야시장으로 거듭나기도 하는 곳입니다.




일단 봉덕시장 먼저 돌아보았어요.







시골 시장의 정스런 풍경....

조만간 제자리를 찾아 멋지게 포즈를 취할 신발들이 이른 시간이라 얌전히 포개져 대기 중....



대구시 남구 봉덕시장에 들리면 맛봐야하는 돼지국밥이지만 좀 이른 점심시간이라 패쓰~~~ㅠ



각종 다양한 죽을 만날 수 있는 골목의 따끈한 호박죽, 팥죽 한그릇씩도 입맛을 당기네요.




주변의 떡집에서 만날 수 있는 눈익은 떡들도 있습니다.




일단 방송에 나오며 유명세를 타고 있는 꿀떡 맛보러 이동 ~~!!



차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자리가 마련 되어 있답니다.





대구꿀떡이 대세라 대구여행시 꼭 먹어봐야 한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드디어 오늘 대구여행을 하며 먹어 보았네요.

꿀떡꿀떡 넘어 가서 꿀떡이라고....ㅎㅎ

쫄깃한 찰떡을 비법의 흑설탕물에 빠뜨려놓은 듯한 모습의 소문남 꿀떡을 얼른 하나 쿡 찍어 입에 넣고 음미 했어요.

정말 하나 맛보니 몇번 우물우물 거리고 나면 꿀떡 넘어가더라구요.

입안 가득 달달함만 남기고....




요건 앙꼬절편인데 앙꼬가 좀 거시기해서 제 개인적인 표현인 팥소절편으로 .... ㅎㅎ






또하나 명물 납작만두는 봉덕시장 대표 분식으로 떡볶이국물에 찍어 먹으니 그 또한 색다른 맛입니다.







 상기 포스팅은 대구시 남구청 할로윈축제와 문화 관광 맛집을 알리기 위하여

대구시 남구청에서 초청하여 진행한 공공 팸투어에 참가 한 후 후기로 작성한 글입니다





#대구할로윈축제앞산카페거리 #대구시남구축제 #대구시남구여행  #대구시남구맛집 #앞산카페거리 #대구할로윈축제

#안지랑곱창 #제2회 대구할로윈축제 #대구남구축제 #대구남구할로윈축제

#앞산전망대  #앞산카페거리 #앞산케이블카  #앞산 #대구남구공룡공원 #공룡공원 #돼지국밥집, 

#꿀떡꿀떡 넘어가는 맛집 #봉덕시장 #봉덕시장맛집 #봉덕시장먹거리 #떡볶이 #순대

#대구시남구맛집 #대구시할로윈축제 #대구꿀떡소문난집